대장암의 원인 과 증상 예방 및 치료 방법

대장암의 원인 과 증상 예방 및 치료 방법

오늘의 주제는 대장암의 원인 과 증상 예방 및 치료 방법 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합니다. 결장암 이라고 도 하는 대장암 은 결장과 직장에 영향을 미치는 흔하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입니다.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하려면 그 원인을 이해하고 증상을 빠르게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장암의 원인

Colon polyp. Colon polypectomy illustration. Portrait of beautiful senior couple posing in the park

대장암은 일반적으로 결장이나 직장의 건강한 세포가 변이를 일으켜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돌연변이의 정확한 원인은 불분명한 경우가 많지만, 몇 가지 위험 요소가 대장암 발병 가능성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1.노화: 대장암의 위험은 나이가 들면서 높아지며, 대부분의 경우 50세 이상의 연령대에서 자주 진단 됩니다. 그러나 대장암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유전: 대장암의 가족력이나 린치 증후군 또는 가족성 선종성 용종증(FAP)과 같은 특정 유전 질환이 있으면 발병 위험이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3.용종: 대장 용종은 결장과 직장의 내벽에 생기는 작은 종양입니다. 가끔씩 나타나는 악성 용종은 제거하지 않으면 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4.염증성 장 질환(IBD): 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대장의 염증성 질환이 오래 지속되면 대장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5.식습관 요인: 붉은 육류와 가공육이 많고 섬유질이 적으며 과일과 채소가 부족한 식단은 대장암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6.생활 습관: 흡연 및 과음은 대장암의 위험을 증가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신체 활동 부족: 요즘의 현대인들은 집이나 회사에서 거의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일이 대부분 입니다. 그로 인해 운동이 부족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8.당뇨병: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더 높습니다.

9.비만: 과체중 또는 고도 비만에 가까워 질 수록 대장암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대장암의 증상

痛がる中高年の女性Men entering the toilet and rectal Bleeding concept, Symptom of a serious disease such as colorectal cancer, hemorrhoids and gastrointestinal bleeding

대장암은 초기에는 증상 없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다양한 징후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다른 질환을 나타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1.배변의 변화: 지속적인 설사, 변비 또는 대변의 농도 변화는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2.혈변: 대변에 선홍색 또는 진한 색의 피가 섞여 있으면 의심스러운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직장이나 결장에서 출혈이 있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3.복부 불편함: 복부 경련, 통증 또는 불편함이 사라지지 않거나 배변의 변화와 관련이 있는 경우 복부가 계속 불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급격한 체중 감소: 평소와 똑같은 나날을 보내지만 이유를 알 수 없는 급격한 체중 감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풀리지 않는 피로가 계속 누적 됩니다.

6.무기력: 하루 종일 기운이 없고 무력감이 느껴지며 아무것도 하기 싫을 수 있습니다.

7.빈혈: 적혈구 수가 적어 피로감, 무기력, 창백한 얼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8.직장 출혈: 직장 출혈은 배변 후 화장지나 변기에 피가 묻어 나오는 증상으로 흔히 발견됩니다.

9.불완전한 배변: 대변을 본 후에도 배가 불편하며 대변을 본 것 같지 않은 잔변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10.좁은 변: 평소보다 변의 폭이 좁은 경우도 의심 해봐야 하는 증상입니다.

대장암은 초기 단계에서 치료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대장 내시경과 같은 검사 방법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위험 요인이 있거나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이 의심되거나 진단 되면 일반적으로 종양 제거 수술, 화학 요법, 방사선 요법, 표적 요법, 면역 요법 등의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치료법 선택은 암의 단계와 암의 크기,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대장암은 심각한 질환이지만 신속한 치료와 치료 기술의 발전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검진, 건강한 생활 습관, 전조 증상에 대한 빠른 인식은 대장암의 예방에 필수적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장암의 예방

Proctologist during colonoscopy inserting endoscope into patientGastroskop mit Lichtleiterkabel in der Hand des Arztes vor der Untersuchung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과 대장암 진단을 받은 분들을 위한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암을 예방하는 것은 대장암의 발병률을 낮추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몇 가지 주요 방법이 대장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검진: 정기적인 검진은 조기 발견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지침에서는 일반 위험군의 경우 50세부터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하지만, 가족력 및 위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요즘 사람들의 식습관과 생활 습관으로 볼 때 30세부터 정기적으로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전암성 용종을 암으로 발전하기 전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2.건강한 식단: 과일, 채소, 통곡물,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붉은 육류와 가공육은 대장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으므로 적당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3.규칙적인 운동: 꾸준한 신체 활동은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주일에 150분 이상의 중간 강도의 운동을 하도록 노력하세요.

4.적당한 음주: 음주량을 조절하세요. 과도한 음주는 대장암 발생 위험을 높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5.금연: 담배를 피우는 경우 금연 하면 대장암 발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흡연은 대장암의 위험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표준 체중 유지: 비만은 대장암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식이 요법과 운동을 통해 각자에게 알맞은 건강한 표준 체중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7.아스피린: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스피린 및 기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가 대장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복용 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장암의 치료

Doctor hands holding blue ribbon, diabetes and Colorectal Cancer AwarenessDoctor and assistant nurse operating for help patient from dangerous emergency case .Surgical instruments on the sterile table in the emergency operation room in the hospital.Health care and Medical

대장암 치료는 암의 병기, 암의 위치, 크기,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치료 방법에는 아래와 같을 수 있습니다.

1.수술: 수술은 대장암의 1차 치료법입니다. 수술은 종양과 주변 조직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쳐 진행됩니다. 종양의 위치에 따라 결장 절제술 또는 부분 결장 절제술과 같은 다양한 수술 방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2.화학 요법: 암세포를 파괴하거나 종양 성장을 늦추기 위해 수술 전후에 화학 요법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주로 복합 화학 요법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방사선 요법: 방사선 요법은 수술 전에 종양을 표적화 하여 축소하거나 진행된 경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화학 요법과 병행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표적 치료: 표적 치료는 암 성장에 관여하는 특정 분자나 경로에 초점을 맞추는 치료법입니다. 세툭시맙 및 베바시주맙과 같은 약물이 일부 경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5.면역 요법: 암세포에 대한 신체의 면역 반응을 강화하여 대장암을 치료하기 위해 면역 요법을 사용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6.완화 치료: 완화 치료 팀은 통증 관리, 증상 완화, 정서적 및 심리적 치료를 포함한 포괄적인 치료를 지원합니다.

치료 계획은 고도로 개별화 되어 있으며 전문의와 상의하여 결정합니다.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은 성공적인 치료의 가능성을 크게 높입니다.

대장암 진단을 받는 것은 두려운 일이지만, 발전하는 의학 기술과 종합적인 치료 방법은 희망적인 미래를 기대 합니다. 의사와 적극적으로 상의하고,가능한 모든 치료 방법을 모색하고, 좋은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 합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회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 전문가들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하루 빨리 건강을 되찾아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